카테고리 없음

일본 여행 일정 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한 일정 추천 feat.직접 다녀온 일정

라니07 2023. 3. 7. 22:48

첫 째날 일정에 이어 둘 째날 일정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첫 째날 일정을 못 보신 분은 보고 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일정 1일차

[후쿠오카 여행 일정]

• 첫 째날 : 하카타역 근처 숙소, 스시 맛집, 타코야끼 맛집, 니시진 이자카야, 나카스 관광, 하카타역 근처 이자카야
  • 둘 째날 : 유후인 관광, 유후인 맛집, 료칸 온천
  • 셋 째날 : 유후인 킨린호수(반전이 있음), 텐진 관광, 라멘 맛집, 오호리 공원, 산도 맛집, 돈카츠 맛집
  • 총 경비 : 약 210만 원

[둘 째날 일정]

JR 열차를 이용해서 유후인으로 이동했습니다. JR 열차표 구매하는 곳 앞에 크루아상 맛집이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크루아상 맛집 옆에는 벤또를 판매하는 곳이 있어서 기차에서 드실 벤또를 구매 가능합니다.
하카타역 - 유후인까지는 2시간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유후인
유후인역 앞 거리

유후인은 시골 마을로 료칸과 온천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관광지로 많이 알려진 지역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날씨가 너무 화창하고 좋았습니다.
12시쯤 도착 후 바로 숙소에 가서 짐을 맡기고 관광을 했습니다. 유후인에 상점들은 대부분 오후 6시면 문을 닫기 때문에 오후 시간에 관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고 한국의 전주처럼 거리마다 맛있는 것을 파는 가게들이 많습니다. 대왕 타코야끼, 금상 고로케, 솥밥, 가라아게, 푸딩 등이 유명합니다.

금상 고로케
금상을 받아서 금상 고로케라고 합니다. 본점과 2호점이 있습니다.

관광을 다 하고 편의점에서 간식을 잔뜩 사서 숙소로 갑니다. 제가 잡은 료칸은 3~6시 사이가 체크인 시간이라 6시 조금 전에 체크인을 했습니다.
료칸 내에 투숙객이 프라이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온천이 있어서 체크인 후 바로 온천으로 향했습니다. 1박하는 동안 총 3번을 했을 만큼 너무 좋았습니다. 온천은 꼭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은 편의점에 맛있는게 많기로도 유명합니다. 다양한 편의점 간식으로 둘 째날의 아쉬운 밤을 보냈습니다.

온천
주간, 야간 온천 모두 매력있습니다.

[셋 째날 일정 - 저녁 8시 비행기]

셋 째날 아침 일찍 킨린호수에 가면 물안개가 예쁘게 생긴다고 해서 가려고 했으나, 포기하고 온천을 한번 더 했습니다. 얼마나 좋은지 아시겠죠? 료칸에 온천은 정말 강추입니다.
유후인에서 텐진은 고속버스로 이동했습니다. 점심때쯤 도착했습니다. 텐진역에는 700엔에 캐리어를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이 있습니다. 다만 빈 곳이 없을 수 있으니 빠르게 선점이 필요합니다.
캐리어를 보관하고 바로 라멘을 먹으러 갔습니다. 잇푸도라는 라멘 맛집이었는데 국물이 진하지만 너무 무겁지 않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라멘
잇푸도 라멘

배가 부르니 소화를 시키러 오호리 공원으로 이동합니다. 지하철로 이동했고 가깝습니다. 오호리 공원은 큰 호수가 있는 가족공원이라서 가족 단위로 오신 현지분들도 많습니다. 워낙 넓어서 북적대는 느낌은 전혀 없고 오히려 평화롭고 한적해서 마음 편하게 여유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공원 안에는 스타벅스도 있고 호수가 보이는 카페도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산도 맛집이 있습니다. sand goto 라는 곳입니다. 공원에서 여유를 즐긴 후 간식을 먹었습니다. 간식을 먹었으니 이제 저녁을 먹으러 갑니다.

덮밥
돈카츠 와카바

텐진역으로 이동해서 돈카츠 와카바라는 곳에 가서 덮밥과 카레를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덮밥을 추천드립니다.
보관함에서 캐리어를 찾아(일행이 캐리어를 까맣게 잊어서 캐리어를 두고 공항에 갈뻔..) 지하철을 이용해 다시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공항 면세점 이용 시 계산을 한 곳에서 합니다. 그래서 줄이 엄청 깁니다. 체크인 부스가 비행 2시간 전에 열리기 때문에 면세점을 여유 있게 이용할 대안은 없습니다...

[후쿠오카 여행 시 주의점]

대부분의 음식점에 휴지가 없었습니다. 저는 여행할 때가 아니더라도 항상 휴지를 챙겨 다녀서 괜찮았는데 그렇지 않으신 분은 휴지가 없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용 휴지를 꼭 챙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 시 꼭 챙겨야하는 것에 대해서 아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꼭 한번 체크하셔서 여행하다가 당황하시는 상황은 안 만드시길 바랍니다.

일본 여행 최종 점검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