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필리핀, 보라카이, 세부, 보홀! 입국 시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놓치지 않고 즐거운 여행하실 수 있도록 꼭 챙겨야 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입국 시 꼭 확인해야 하는 것]
- 이트래블(eTravel)
- 세관 물품에 대해서
- 추가로 환전팁과 eSIM까지
1. 이트래블(eTravel)
필리핀 입국 심사서인 이트래블을 필수로 작성하셔야 필리핀 입국이 가능합니다. 이트래블은 72시간 이내에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시간이 아닌 경우 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백신 접종 증명에 대한 내용도 기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입을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은 큐알코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리핀 도착 후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이미지로 다운로드하여두시길 권장드립니다.
※이트래블 작성 시 백신 접종 여부에 대해서 기입을 하지만 영문으로 된 백신 접종 증명서를 꼭 2부 정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2. 세관
필리핀 세관에서 랜덤으로 지목해서 면세 범위를 초과하지 않는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면세 범위>
- 1인당 10,000페소(1페소 = 24원으로 가정 시 240,000원)
- 기본 면세한도 1만 페소와는 별개로 담배 2보루, 주류 2병(1.5리터 이하이면서 1만 페소 이하인 제품)
면세 범위를 초과할 경우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세금이 굉장히 쎕니다. 세금을 지불하지 않으면 초과하는 품목에 대해서는 뺏기게 되는데요 세관 직원의 주머니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아서 더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잘 체크하셔서 불미스러운 일 없으시길 바랍니다.
3. 환전 TIP!
한국에서 필리핀 페소로 환전을 하셔도 좋지만 대부분의 은행에서 우대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반면 달러는 한국 은행에서도 환전 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리핀 환전소에서 환전 시 달러를 높게 평가해 주기 때문에 달러를 준비하셔서 필리핀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필리핀 정부에서는 페소 통화에 대해 엄격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모든 여행객은 필리핀 중앙은행의 사전 승인 없이 필리핀 페소화를 5만 페소 이상 휴대 반입, 반출할 수 없습니다. 달러는 1만 달러까지 반입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eSIM으로 데이터 사용을 계획하신 분께 추천드립니다.
필리핀은 1월~4월이 건기라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석양으로 유명해서 신혼여행으로도 많이 찾는 나라입니다. 많이 찾으시는 데에는 그만큼 좋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2월에 갔다 왔는데 열대과일, 바다, 덥지만 습하지 않은 날씨 등 너무 좋았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즌 놓치지 말고 필리핀 여행 계획 한번 세워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