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물가 시대에 고정 지출을 줄이려는 노력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 사람 90% 이상은 핸드폰 요금이 고정 지출일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알뜰 통신사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3달 이용해 본 솔직 후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협찬이나 광고가 아닌 내돈내산 후기임을 말씀드립니다.

 

 

[SK 세븐모바일 통신사를 선택한 이유]

국내에는 SK 텔레콤, KT, LG U+ 세 개의 메인 통신사가 있습니다. 알뜰 통신사 SK 세븐모바일, kt M 모바일, LG헬로모바일 등 여러 통신사가 있습니다.

이전에 SK 텔레콤을 사용하다가 직전에는 KT를 사용했었는데요 데이터 속도, 안 터지는 장소 등을 비교했을 때 개인적으로 SK 텔레콤이 더 좋았습니다. 그래서 알뜰 통신사도 SK 계열이 조금이라도 좋지 않을까 해서 SK 세븐모바일 통신사로 선택했습니다.

 

[SK 세븐모바일 요금제 그리고 하지 말아야 할 행동]

SK 세븐모바일 요금제
SK 세븐모바일은 확실히 요금이 저렴하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LTE 유심(11GB+/통화맘껏), LTE 유심(15GB+/100분), LTE 유심(7GB+/통화 맘껏)인 것 같습니다.

 

 

 

 

 

 

 

 

  • LTE 유심(11GB+/통화맘껏) : 33,000원, 11GB 기본 데이터 제공, 모두 소진 시 매일 2GB 추가 제공, 추가 제공 데이터 모두 소진 시 최대 3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300분 무료 통화 제공, 문자 무제한
  • LTE 유심(15GB+/100분) : 25,300원, 15GB 기본 데이터 제공, 모두 소진 시 최대 3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100분 무료 통화 제공, 문자 100건 제공
  • LTE 유심(7GB+/통화맘껏) : 17,300원, 7GB 기본 데이터 제공, 모두 소진 시 최대 1 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 통화 무제한, 문자 무제한

주의 사항 : 5G 요금제보다는 LTE 요금제가 저렴한 게 사실입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사실상 속도의 큰 차이가 없습니다. 처음 유심을 구매하실 때 핸드폰 기종에 상관없이 LTE 요금제로 구매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요금제를 변경할 경우 5G 요금제만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요금제를 선택 시 신중하게 선택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걸 몰랐던 저는 LTE 유심(15GB+/100분) 요금제를 사용하다가 무료 통화가 부족해 요금제를 바꾸려고 고객센터에 문의했다가 알게 됐습니다.

 

[SK 세븐모바일 3개월 사용 솔직 후기. 장점과 단점]

장점

  1. 핸드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메인 통신사 대비 거의 절반에 가깝게 저렴합니다. 저의 경우에도 한 달에 약 3만 원 이상, 1년에 36만 원 이상을 절약할 수 있게 됐습니다.
  2. 지금 벌써 4개월 가까이 사용했을 때 솔직한 저의 후기는 "만족"입니다. 직전에 사용했던 KT보다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가 안 터지는 장소도 훨씬 적습니다. 특히 엘리베이터 안에서 KT는 절대 안 터진 반면 SK 세븐모바일 사용하면서는 엘리베이터에서도 잘 터지는 편입니다.

단점

제공되는 기본 데이터 소진 후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로 전환 시 속도가 현저히 느려집니다. 이용하기 어려울 만큼 느린 속도입니다. 때문에 평소에 데이터 이용량이 많으신 분은 기본 제공 데이터가 높은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 세븐모바일 신청방법]

SK 세븐모바일 통신사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SK 세븐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유심을 구매 후 홈페이지 안내를 따라 셀프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유심과 eSIM 구매해서 2개의 번호를 사용하고 있는데 쉽게 셀프 개통할 수 있었습니다.

월 3만 원 절약할 수 있는 알뜰 통신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