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역 빌딩 숲 속 조용한 카페를 찾으시거나 조용히 술 한잔 하실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카페 외관
GROUND B

삼성역 섬유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그라운드비(GROUND B) 카페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공간이 넓고 층고도 넓고 약간은 외국 카페 느낌이 충만한 카페입니다.

먼저는 입구로 들어가면 바로 마주하는 야외 테이블 공간입니다. 겨울에도 야외 테이블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사색할 수 있습니다. 야외 테이블 공간에 대형 난로가 비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홀
그라운드비 홀(내부)

오전 10시까지는 해피아워로 아메리카노를 2,500원에 판매합니다. 출근길에는 해피아워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커피를 테이크아웃 하실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 자체도 굉장히 넓고 테이블 간 간격이 넓어서 조용히 책을 읽거나 사색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아무래도 회사가 많은 빌딩 숲 속에 위치한 카페이기 때문에 평일 점심시간은 사람이 많습니다. 평일 점심시간만 피하시면 대부분의 시간대에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쏟아지는 업무량에 치여, 상사에 잔소리에 치여 잠시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직장인 분들이 오셔도 좋고 면접 전 조용히 마음을 다잡을 시간이 필요한 취준생들이 오셔도 좋고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남녀노소 누구나 오셔도 좋을 것 같은 카페입니다.

메뉴판, 디저트, 냉장 메뉴
그라운드비 메뉴판, 디저트, 냉장메뉴

개인적으로 도넛 모양에 크로플이 너무 맛있어서 좋아하는데 사진 찍은 날에는 모두 소진돼서 없었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강추하는 디저트 메뉴입니다.

저녁시간에는 병맥주와 와인도 판매하는 카페입니다. 퇴근하고 혼자 가볍게 한잔할 수 있는, 직장 동료와 가볍게 한잔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저녁시간에 지나가면서 보면 혼자, 둘셋 정도가 가볍게 술 한잔 하시는 모습을 항상 볼 수 있습니다. 저녁에는 분위기가 좋아서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는 거 같습니다.

  • 영업 시간 : 월~금 08:00 - 21:30 / 21:00 라스트오더, 매주 토, 일 정기휴무
  • 전화번호 : 02-567-2722
  •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ground.b_official/ 

삼성역 주변은 아무래도 회사가 많고 직장인이 많기 때문에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페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곳을 잠시 방문하는 분들도, 이곳에 매일 출근하는 직장인 분들도 조용히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으시는 분이 계실 것 같아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그런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하셔서 조용한 시간을 즐기시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